1. 변수 (Variable) -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 공간으로, 값을 가지고 있는 식별자입니다.
2. 함수 (Function) - 일련의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 블록을 나타내며, 필요한 경우 호출됩니다.
3. 조건문 (Conditional Statement) - 조건에 따라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제어하는 구조로, if, else, switch 등이 있습니다.
4. 반복문 (Loop) - 특정 조건이 충족되는 동안 코드를 반복 실행하는 구조로, for, while, do-while 등이 있습니다.
5. 배열 (Array) - 동일한 데이터 유형의 여러 값을 저장하는 자료 구조입니다.
6. 포인터 (Pointer) -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로, 메모리에 직접 접근할 때 사용됩니다.
7. 구조체 (Structure) - 서로 다른 데이터 유형을 포함하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형식입니다.
8. 헤더 파일 (Header File) - 함수 선언, 매크로, 자료 유형 등이 정의된 파일로, 다른 파일에서 재사용될 수 있습니다.
9. 라이브러리 (Library) - 재사용 가능한 코드 모음으로, 함수와 자료 유형의 모임입니다.
10. 키워드 (Keyword) -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특별한 의미가 부여된 단어로, 변수명 등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11. 구문 오류 (Syntax Error) - 프로그램 코드의 문법적인 오류로, 컴파일 시 발생합니다.
12. 데이터 형식 (Data Type) - 변수가 어떤 유형의 데이터를 저장하는지를 정의하는 것으로, int, float, char 등이 있습니다.
13. 포인터 연산 (Pointer Arithmetic) - 포인터를 이용한 산술 연산으로, 주로 배열과의 작업에 사용됩니다.
14. 동적 메모리 할당 (Dynamic Memory Allocation) - 프로그램 실행 중에 메모리를 동적으로 할당하고 해제하는 과정입니다.
15. 파일 입출력 (File I/O) -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거나 파일에 데이터를 쓰는 작업을 수행하는 기능입니다.
16. 구조체 포인터 (Structure Pointer) - 구조체를 가리키는 포인터로, 멤버에 접근할 때 사용됩니다.
17. 프로그램 컴파일 (Compile) - 소스 코드를 기계어로 변환하는 과정으로,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생성합니다.
18. 프리프로세서 (Preprocessor) - 소스 코드를 컴파일하기 전에 처리하는 단계로, 매크로와 헤더 파일 처리가 포함됩니다.
19. 키보드 입력 (Keyboard Input) - 사용자로부터 프로그램에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.
20. 컴파일러 (Compiler) - 소스 코드를 기계어로 번역하여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도구입니다.
'공부 > 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수많은 과일들,, 영어로는 어떻게 쓰고 발음하나요? 흔한 사과부터 무화과까지 과일영어단어 알아보기 (0) | 2024.01.18 |
---|---|
식감과 관련한 영어단어는 뭐가있을까? 식감 영단어 50종과 그 뜻까지 (0) | 2024.01.17 |
토플 필수 단어 모음, 영어단어 발음하는 방법과 한글뜻까지 (0) | 2024.01.16 |
실전에서 활용가능한 비즈니스 영어 문장들과 한글 뜻 (1) | 2024.01.15 |
피부에 생긴 뾰루지 없애는 방법, 뾰루지가 나는 원인분석 (0) | 2024.01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