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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/영어

C언어 초보자를 위한 핵심 용어 정리: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다지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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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변수 (Variable) -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 공간으로, 값을 가지고 있는 식별자입니다.

2. 함수 (Function) - 일련의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 블록을 나타내며, 필요한 경우 호출됩니다.

3. 조건문 (Conditional Statement) - 조건에 따라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제어하는 구조로, if, else, switch 등이 있습니다.

4. 반복문 (Loop) - 특정 조건이 충족되는 동안 코드를 반복 실행하는 구조로, for, while, do-while 등이 있습니다.

5. 배열 (Array) - 동일한 데이터 유형의 여러 값을 저장하는 자료 구조입니다.

6. 포인터 (Pointer) -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로, 메모리에 직접 접근할 때 사용됩니다.

7. 구조체 (Structure) - 서로 다른 데이터 유형을 포함하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형식입니다.

8. 헤더 파일 (Header File) - 함수 선언, 매크로, 자료 유형 등이 정의된 파일로, 다른 파일에서 재사용될 수 있습니다.

9. 라이브러리 (Library) - 재사용 가능한 코드 모음으로, 함수와 자료 유형의 모임입니다.

10. 키워드 (Keyword) -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특별한 의미가 부여된 단어로, 변수명 등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11. 구문 오류 (Syntax Error) - 프로그램 코드의 문법적인 오류로, 컴파일 시 발생합니다.

12. 데이터 형식 (Data Type) - 변수가 어떤 유형의 데이터를 저장하는지를 정의하는 것으로, int, float, char 등이 있습니다.

13. 포인터 연산 (Pointer Arithmetic) - 포인터를 이용한 산술 연산으로, 주로 배열과의 작업에 사용됩니다.

14. 동적 메모리 할당 (Dynamic Memory Allocation) - 프로그램 실행 중에 메모리를 동적으로 할당하고 해제하는 과정입니다.

15. 파일 입출력 (File I/O) -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거나 파일에 데이터를 쓰는 작업을 수행하는 기능입니다.

16. 구조체 포인터 (Structure Pointer) - 구조체를 가리키는 포인터로, 멤버에 접근할 때 사용됩니다.

17. 프로그램 컴파일 (Compile) - 소스 코드를 기계어로 변환하는 과정으로,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생성합니다.

18. 프리프로세서 (Preprocessor) - 소스 코드를 컴파일하기 전에 처리하는 단계로, 매크로와 헤더 파일 처리가 포함됩니다.

19. 키보드 입력 (Keyboard Input) - 사용자로부터 프로그램에 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.

20. 컴파일러 (Compiler) - 소스 코드를 기계어로 번역하여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도구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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